HEAD-CRAP Production

crapbycrap.egloos.com

포토로그



[종이모형] 혼다 트렁크 바이크 모토콤포 P.C 생산 라인

간만에 글을 올리네요.

한 몇개월 시간이 없어서 종이모형은 손도 못대다가 올해 가기 전에 뭐 하나 좀 만들어볼까 해서 틈틈히 시간나는대로 깨작대서 모형 하나 완성했습니다.

도면 제작에 한달 모형 제작에 두달쯤 걸렸습니다.

이번에 만든건 혼다에서 1981년에 발매한 트렁크 바이크 모토콤포 입니다. 처음으로 만들어보는 바이크 모형이네요.



모토콤포 자체가 인지도가그리 높은 물건은 아닌데다 오래되기까지 해서 관련 자료를 많이 찾지는 못해서 아오시마제 1/12 프라모델을 참고로 하여 만들었습니다.

아오시마제 프라모델이 겉모습만 대충 닮게 재현하고 외장 안쪽 프레임 등은 하나도 재현을 안해놓았기 때문에 프라모델을 거의 똑같이 본뜬 제 모형도 덩달아 재현도는 겉모습을 빼면 바닥을 기는 수준입니다(...)

가능하면 외장 아래쪽으로 보이는 프레임정도는 구현을 하고 싶었지만 자료도 부족하고 몇몇 사진으로 보니 상당히 복잡하게 생긴터라 일일이 모델링하다간 끝이 없을것같기도 하고 제 모델링 실력도 받쳐주질 못해서 적당한 수준에서 타협을 봤습니다.




외장 측면에는 데칼 및 몇몇 부품이 더 붙어야하지만 일단은 테스트 제작을 통해 오류가 있는가를 파악하는게 목적이라 시간 관계상 생략 했습니다.




번호판도 적당히 만들어 주었습니다.






앞바퀴 브레이크는 프라모델에 정말 성의 없이 성형된 부품의 형태와 실차 사진을 참고로 해서 적당히 모양을 흉내 내었습니다. 와이어도 데칼과 마찬가지로 생략.




타이어 트레드는 종이를 잘라 덧대는 방식으로 표현했습니다. 저거 모델링하는데 세시간쯤 걸렸는데 모델링 다하고 나서 실차 바퀴보니 트레드 모양이 완전히 다르더라구요.

아오시마 네 이놈....ㅂㄷㅂㄷ






주행 형태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안장을 위로 잡아당겨 줍니다.




그런 다음 뚜껑을 열면 안쪽에 손잡이가 수납돼 있습니다.




손잡이를 구멍에 끼워주고 사진에는 없지만 오른쪽 브레이크 레버 위에 백미러를 달아주고


좌우 발판을 내린 후 뚜껑을 반 접어서 닫으면



끝입니다.


킥 스타터도 요렇게



가동이 됩니다.




크기비교용 사진입니다. 아래쪽에 깔린 하늘색 종이는 A4사이즈입니다. 상당히 큰 편이죠.

아오시마제 프라모델이 정확히 1/12 스케일이 맞다면 본 모형은 1/3 스케일입니다. 프라모델을 실측해서 4배 뻥튀기 했거든요 :3

이렇게 크게 만든 이유는....








이걸 위해서 입니다!

모토콤포 끌고다니는 시부린!

피그마 시부린을 가지고 있는데 피그마가 대략 1/12 스케일 언저리고 1/12 모토콤포 프라모델이 있길래 만들어서 피그마 시부린이랑 같이 세워보니까 엄청 잘어울리더라구요.

그래서 돌피 시부린으로도 한번 재현해보자 해서 1/3 스케일로 뻥튀기 해보았습니다.



모든 일의 원흉(?)인 피그마 시부린과 같이 투샷. 돌피 손이 편손이랑 살짝 오므린 손 뿐이라 피그마 처럼 한손 주머니에 넣은 자세를 못하는게 아쉽네요 ㅠㅜ




작은 시부린 근접샷




돌피가 무게가 상당히 나가는편이라 쌩 종이로 만들었으면 아마 살짝 걸치자 마자 바로 주저 앉았겠지만, 일단은 제작시 태울것도 고려하여 바퀴와 외장, 보디 프레임 안에 우드락과 골격지를 이용하여 보강을 해주었습니다.

정작 안장 가동부 설계를 잘못해서 안장이 주저앉는 사태가 일어났지만 그걸 제외하면 큰 무리 없이 태워주는게 가능합니다.

다만 돌피가 미묘하게 골반과 허리 가동폭이 좁은데다 다리가 길어 발판에 양발을 올린 상태로 완전하게 태우는건 불가능하더라구요. 허리를 앞으로 숙일수가 없어서 발을 발판 위에 올리면 손이 손잡이에 안닿습니다(...)

거기다 태우고 나서 찍은 사진에 백미러가 전부 바닥으로 돌아가있는걸 다 찍고나서 발견한지라;; 이 부분은 너그러이 넘어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__)





큰 시부린 작은 시부린 함께. 피그마 시부린은 치마 때문에 다리가 안올라가 양 발을 땅에 붙일 수 밖에 없네요. 그나마도 안장을 내려야 가능 ㅁㄴㅇㄹ




이상 입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

  • 나이브스 2014/12/26 18:15 # 답글

    예전엔 저 바이크를 어떤 여 순경이 끌고 다녔는데...
  • 동굴아저씨 2014/12/27 00:12 #

    짠 계란말이를 도시락에 넣어다니던...
  • TriEDGE 2014/12/27 20:49 #

    마개조까지 해서 끌고다녔지요
  • 에코노미 2014/12/26 18:28 # 답글

    1/3 바이크 멋져요 좋아요 부러워요 ;ㅂ;
  • TriEDGE 2014/12/27 20:50 #

    모토콤포가 상당히 작은축에 속하는데도 스케일이 스케일이다보니 상당히 크네요...1/3으로 바이크 소품같은게 안나오는 이유를 절실하게 깨달았습니다...
  • 모리유 2014/12/27 22:56 # 답글

    오옷 대단합니다 +_+ 역시 없으면 만들면되는!! ;ㅅ;
댓글 입력 영역